반월부동산 공인중개사 사무소
031-493-8949
부동산뉴스
/ 고객센터 / 부동산뉴스
제 목 한국산업단지 공단 경기지역본부 "싱글게이트" 시행으로 민원편의 증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가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의 입주 민원 창구일원화를 통해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싱글게이트'(Single-Gate) 제도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싱글게이트란 관할 산업단지 민원창구에서만 입주 민원을 받아 처리하던 기존 공급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체계에서 탈피, 가까운 창구 어디서든 민원서류를 접수할 수 있도록 민원인 중심의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이다.
 
현재 시화단지에 속해 있지만 행정구역은 안산시에 속해 있는 기업체 수는 2960여 개로 싱글 게이트 제도는 혼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1인 사업자나 영세업체 대표들에게 행정 업무처리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줘 입주기업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인화 산단공 경기지역본부장은 "싱글게이트는 공공기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대국민서비스 실현을 위한 경기본부의 작은 실천사항 중 하나로서 앞으로 정부의 3.0 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제도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월시화포승단지 내 입주절차 및 업종, 반월시화단지 관리기본계획 등에 대한 문의는 산단공 경기본부를 방문하거나 민원상담콜센터(1688-7277)로 문의하면 된다.